메타버스·VR 커뮤니티 - 넥스트버스

메타버스와 VR 및 NFT 관련 커뮤니티인 '넥스트버스'를 소개합니다!

메타버스·VR 커뮤니티 - 넥스트버스

메타버스(Metaverse), 한창 붐이 일었던 용어입니다. 이 용어는 많은 사람들이 이미 많이 들어보셨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오늘은 이 메타버스(Metaverse)와 관련된 소식을 공유하는 커뮤니티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메타버스 뜻

메타버스(Metaverse)란 초월과 가상을 의미하는 'meta' 그리고 세계를 의미하는 '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과 같은 디지털 세상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트렌드

위 구글 트렌드를 살펴보면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은 전세계적으로 작년 10월달에 최고조에 달하였으며, 현재는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눈에 띄게 줄어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은 이전 보다 더 계속해서 많은 관심이 쏠리고 또 돈이 쏠릴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물론 한국에서는 지금도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아주 많고 돈이 계속해서 몰리고 있습니다. 이는 네이버에 '메타버스'를 검색 후 '뉴스' 탭을 확인해보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 : 네이버 뉴스검색
‘메타버스’의 네이버 뉴스검색 결과입니다.

대기업인 네이버, SKT, 삼성전자 그리고 베스킨라빈스 등등 매우 많은 기업들이 메타버스에 관심을 가지고 계속해서 투자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저는 앞으로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 커졌지 여기서 관심이 줄어들만하다고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넥스트버스

메타버스 커뮤니티

커뮤니티로 이동

저는 처음에 넥스트버스 라는 커뮤니티를 메타버스 주제로 하는 커뮤니티로 키우고 싶었지만 생각보다 메타버스의 소식을 공유하고 소통을 할 수 있는 유저들을 모으기에는 너무 파이가 작았기에 이번에는 다른식으로 접근하여 유저들을 모아보려고 합니다.

우선적으로 이 커뮤니티는 메타버스를 메인 주제로 하는 커뮤니티이며 메타버스에 대와 관련된 소식을 공유하며 칼럼 및 주간지도 작성하고 있습니다.

넥스트버스 VR WEEKLY
넥스트버스 - 2월 넷째주 VR WEEKLY

현재는 이렇게 VR 쪽을 포커스 하여 컨텐츠를 만들고 있습니다. VR WEEKLY가 주 컨텐츠이며, VR에 관련된 소식들은 제일 빠르게 접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 컨텐츠들은 기획중에 있으며, NFT 관련 컨텐츠도 제작할 예정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컨텐츠는 칼럼 형식의 글 혹은 VR WEEKLY 와 같은 주간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의 목표는 이 커뮤니티에 게임에 국한되지 않고 메타버스 및 VR에 관심이 있는 분들을 유입시켜 서로 정보를 빠르게 공유하는 커뮤니티를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넥스트버스는 현재 이쪽 시장 관련해서는 국내에서 정보력이 가장 빠르고 넑다고 자부합니다. 아무쪼록 많은 분들이 와주시길 바라겠습니다. 😀


Share Tweet Send
0 댓글들
Loading...
You've successfully subscribed to TMI
Great! Next, complete checkout for full access to TMI
Welcome back! You've successfully signed in
Success! Your account is fully activated, you now have access to all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