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복제물 저작권 신고 방법 2022 가이드

뭐라고요? 불법 복제물이 블로그에서 공유되는 것을 보았다고요? 불법 복제물 이렇게 신고합시다.

불법 복제물 저작권 신고 방법 2022 가이드

인터넷에서 웹서핑을 하시다가 혹시 이런 키워드를 쳐보신적있나요?

'한컴 오피스 2022 크랙',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크랙'

의외로 많은 분들이 소프트웨어를 정당한 댓가를 주지 않고 쉽게 인터넷에서 불법 복제물, 소위 말하는 '크랙 버전'을 찾아 사용하십니다.

불법 복제물이란 국어사전에서 이렇게 정의합니다.

저작권 따위의 합법적 권한을 가지지 않은 주체가 복제한 제품이나 작품.

쉽게 말하면 블로그에 흔히 말하는 특정 소프트웨어를 복제한 '크랙 버전'을 올려 공유하거나 소설 및 웹툰과 같은 창작물을 불법 캡쳐 및 복사하여 블로그나 다른 사이트에 게시하면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 복제물이 됩니다.

오늘은 이런 불법 복제물을 찾아 신고를 하며 어떻게 해당 저작물의 저작권자가 아니라도 불법 복제물을 공유하고 있는 사이트를 신고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불법 복제물 신고 방법

불법 복제물을 신고하는 절차는 되게 간단합니다. 아래 방법 순서대로 신고를 진행하면 됩니다.

  1. 불법 복제물을 공유하고 있는 블로그 및 사이트 찾기
  2. 한국 저작권 보호원 사이트 가입
  3. 일반 신고 및 신고 도구를 이용해 불법 복제물을 공유하고 있는 사이트 신고
  4. 빠르면 2주 느리면 한달정도 안에 처리가 됨

자 이제 바로 불법 복제물을 공유하는 사이트를 찾아서 신고를 해보겠습니다. 진짜 우리나라에는 불법 복제물을 공유하는 블로그 및 사이트가 매우 매우 많습니다. 많은 분들이 저작권에 대한 관심을 더 가져주었으면 합니다.

불법 복제물 공유하는 사이트 찾기

안타깝게도... 불법 복제물을 찾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유튜브가 매우 활발하게 활성화가 되면서 유튜버를 도전하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유튜브를 하기 위해서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필요하고 많은 사람들이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를 사용합니다.

저는 이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크랙 버전을 공유하는 사이트를 구글을 통해서 찾아보겠습니다.

구글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크랙 검색 결과
구글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크랙 검색 결과

충격적이게도 아주 많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프리미어 프로 불법 복제물을 공유하고 있으며 네이버 블로그에서도 공유를 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상위 3개의 게시물만 신고를 해보겠습니다.

상단에 노출중인 3개의 블로그는 모두 불법 저작물을 매우 많이 공유를 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왜 아직도 블로그가 살아있는지 의문입니다... 카카오,, 네이버,, 저작권 관련해서는 블로그 관리를 좀 엄격하게 했으면 하네요..

한국 저작권 보호원 사이트 가입

위 게시물들을 내리기 위해서 우리는 '한국 저작권 보호원'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저작권보호원 신고사이트
한국저작권보호원 불법복제물 신고사이트
온라인 저작물 비회원 신고
비회원 신고

비회원(익명) 신고도 지원하고 있지만 저는 회원가입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회원가입 후 사용이 가능한 한국 저작권 보호원의 불법 복제물 신고 도구의 사용법을 알려드리도록하겠습니다.

신고 도구를 이용한 불법 복제물 신고

한국저작권보호원 불법복제물 신고도구

회원가입은 매우 쉬우니 회원가입 과정은 건너뛰겠습니다. 로그인을 하셨다면 위 사이트로 이동해주세요.

신고 도구 화면
신고 도구 화면

자 이제 여기에 불법 저작물을 공유하고 있는 사이트의 정보를 넣으시면 됩니다. 저는 예시로서 최상단에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신고해보겠습니다.

짤리기전에 프리미어 프로cc 2021 크랙 설치 방법 / Adobe Premiere Pro CC 2021 Crack v15.2.0.35
[# Crack] - 마지막 포토샵 cc 2021 최신 크랙 다운로드 /Adobe Photoshop 2021 crack v22.3.1 마지막 포토샵 cc 2021 최신 크랙 다운로드 /Adobe Photoshop 2021 crack v22.3.1 [# Crack] - 포토샵 토파즈 디노..

위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크랙 파일을 공유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게시물을 신고해서 내려봅시다.

신고할 사이트 주소 입력 후 '중복 확인' 클릭
신고할 사이트 주소 입력 후 '중복 확인' 클릭

신고할 사이트의 주소를 대상 URL 칸에 넣고 '중복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주소 중복 확인이 됩니다.

사이트 명 선택
사이트 명 선택

돋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이트 명 검색
사이트 명 검색

사이트 명은 불법 저작물이 공유되고 있는 혹은 불법 저작물을 다운받는 방법을 공유하고 있는 사이트 명을 말하는 것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이름이 '잡동사니 블로그'라고 하더라도 사이트 명에는 '티스토리'를 입력해줘야합니다.

그럼 여기서 의문이 드시는 분도 있을겁니다. 티스토리나 국내 업체가 운영하는 블로그 플랫폼이 아니라 개인이 직접 호스팅하는 블로그는 어떻게 하냐 이거죠. 이럴 경우 아래의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신규 입력 후 국외인지 국내 사이트인지 선택
신규 입력 후 국외인지 국내 사이트인지 선택

'신규'를 입력하시고 조회하시면 이렇게 국내, 국외 신규사이트가 뜹니다. 사이트 목록에 없는 사이트의 경우 국내 사이트냐 국외 사이트냐에 따라서 선택하시고 신고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띄어쓰기 없이 저작물 명 입력 후 돋보기 클릭
띄어쓰기 없이 저작물 명 입력 후 돋보기 클릭

띄어쓰기 없이 저작물 명을 입력 후 돋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신고 할 저작물 명 선택
신고 할 저작물 명 선택

신고할 게시물이 공유하고 있는 저작물 명을 찾아 선택해줍니다.

알맞는 전송 형태 선택
알맞는 전송 형태 선택

제가 신고할 티스토리 블로그는 Mega 클라우드 링크를 공유하여 외부 링크를 통해 저작물을 공유하고 있기에 '기타'를 선택합니다.

알맞게 선택 후 아이디 입력 혹은 알수없음 체크
알맞게 선택 후 아이디 입력 혹은 알수없음 체크

신고자 유형은 자신의 저작물일 경우 '권리자'를 선택해주시면 되고 자신의 저작물이 아니라면 '일반'을 선택해주세요.

아이디/게시자는 모를경우 그냥 '알수없음' 체크박스를 체크하시면 됩니다.

게시물 추가정보 입력
게시물 추가정보 입력

게시물 추가정보에는 저작물이 어떤 방식으로 공유되는지 등등 기타 정보등을 적어주셔도 되고 그냥 건너 뛰셔도 무관합니다. 저의 경우 아래와 같이 적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 (구글 클라우드 링크) 로 공유중.

링크의 경우 삭제가 안될 수 있어 삭제하였습니다.

화면 목록
화면 목록

여기에는 이제 게시화면 및 사진들을 첨부하면 되는데 별표시가 된 '게시화면'만 첨부하셔도 무방합니다.

첨부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불법 복제물을 공유하고 있는 사이트를 띄우고 키보드에 있는 PrtSc 버튼을 클릭 후 신고 도구로 돌아와 게시화면 밑에 있는 박스를 클릭 후 Ctrl+V 를 누르시면 됩니다.

신고 등록
신고 등록

이렇게 다 하셨다면 이제 '신고 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신고를 하실 수 있습니다.

신고 처리는 대략적으로 2~4주 보시면 되더라고요. 신고 후 처리 사례 하나를 아래에 보여드리겠습니다.

한컴오피스 2022 크랙 신고 사례

한컴오피스 2022 크랙 신고 사례
한컴오피스 2022 크랙 신고 사례

얼마전 한컴오피스 2022 크랙을 공유하는 게시물을 보아 신고하였었는데 그 결과입니다.

https://toktokii2.tistory.com/1202

들어가보시면 아시겠지만 삭제 처리가 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주소 익숙하지 않으신가요? 네..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2022 크랙 버전을 공유하고 있는 블로그입니다.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크랙' 치면 두 번째로 뜨는 블로그입니다.

카카오는 왜 이런 블로그를 그냥 냅두는지 모르겠네요..

리커맨딩 블로그 바로가기


Share Tweet Send
0 댓글들
Loading...
You've successfully subscribed to TMI
Great! Next, complete checkout for full access to TMI
Welcome back! You've successfully signed in
Success! Your account is fully activated, you now have access to all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