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사이트 무료로 디도스 방어하는 방법(Feat. Cloudflare)

클라우드 플레어를 이용해 무료로 웹 사이트 디도스 방어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웹 사이트 무료로 디도스 방어하는 방법(Feat. Cloudflare)

웹 사이트의 규모가 커지게 되면 디도스 공격을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디도스를 날리는 사람의 심리는 모르지만 추측을 하자면 아무래도 경쟁 사이트 운영진이 날리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아무래도 수익과 연관이 있겠죠.

아무튼 오늘은 클라우드 플레어를 이용해 무료로 웹 사이트에 들어오는 디도스 공격을 방어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클라우드 플레어를 이용해 무료로 디도스 방어하는 방법

우선 설명을 하기에 앞서서 이 방법은 웹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는 것이라 게임 서버에는 적용이 안될 수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와 같은 도메인 사용이 가능하고 TCP 포트를 사용하는 게임 서버라면 이 방법을 통해 디도스 방어가 가능하긴 합니다.

요금제 | 가격
현재 환경에 가장 적합한 Cloudflare 요금제를 찾아보세요. Cloudflare 요금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지금 Cloudflare에 등록하세요!

클라우드 플레어를 무료로 이용하기 위해서 위 클라우드 플레어의 요금제 메뉴로 이동해주세요.

클라우드 플레어 무료 요금제 선택
클라우드 플레어 요금제

무료 요금제를 선택해도 디도스 공격 무제한 방어가 적용이 되기에 무료로 선택하고 '웹 사이트 추가'를 눌러줍니다.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계정 생성' 클릭
클라우드 플레어 가입

클라우드 플레어에 가입하기 위해서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계정 생성'을 눌러줍니다.

도메인 입력 후 사이트 추가 클릭
사이트 추가

그러면 이렇게 사이트를 추가하는 창이 뜨는데 저의 경우 'tmigod.com'을 입력하였습니다. 자신 사이트의 도메인을 입력 후 '사이트 추가'를 눌러주세요.

맨 왼쪽에 있는 상품 '시작'을 누릅니다.
인터넷의 현재 상태 보호

그러면 이런 화면이 뜨는데 맨 왼쪽의 '시작'을 누르면 됩니다.

클라우드 플레어 요금제 선택란
클라우드 플레어 요금제 선택

우리는 디도스 방어만 필요하기에 무료 플랜을 써도 충분하므로 무료 플랜 선택 후 '계속'을 눌러줍니다.

DNS 목록
DNS 목록

자 그러면 이렇게 DNS 목록이 뜨는데 그냥 '계속' 눌러주시면 됩니다.

클라우드 플레어에서 제공하는 네임서버
클라우드 플레어 네임서버

그리고 이렇게 기존의 네임서버는 지우고 해당 클라우드 플레어의 네임서버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이건 호스팅을 어디서 구매했느냐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구글에 '네임서버 변경하는 법'을 검색하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네임서버 변경
네임서버 변경

저의 경우 https://www.phps.kr/ 에서 도메인을 구매하였기에 phps.kr 기준으로 위와 같이 하시면 됩니다.

클라우드 플레어 '시작'
클라우드 플레어 '시작'

다시 클라우드 플레어로 돌아와 '시작'을 눌러 자신이 운영하는 사이트에 알맞게 세팅 해줍니다.

클라우드 플레어 연결 성공 화면
클라우드 플레어 연결 성공

네임서버 변경 후 이렇게 조금 기다리면 이제 제 사이트는 클라우드 플레어로 디도스로부터 방어가 되고 있다는 메세지가 뜹니다.

클라우드 플레어에 연결이 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

클라우드 플레어에 내 사이트가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Check server: Check host - online website monitoring
Check server: website monitoring with useful tools, Check IP, Check website

위 사이트에 내 사이트의 도메인을 입력하시고 'Info'를 누르시면 됩니다.

Tmigod.com 정보
Tmigod.com 정보

이 사이트의 도메인을 입력하고 Info를 클릭하면 이렇게 이 사이트의 정보가 나오는데 이제 정상적으로 클라우드 플레어에 연결이 되었다면 위와 같이 ISP 및 Organization이 Cloudflare로 표시가 됩니다.

혹시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 처음부터 다시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안된다면 댓글에 궁금한점 정확한 증상과 함께 알려주시면 최대한 빨리 제가 아는선에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hare Tweet Send
0 댓글들
Loading...
You've successfully subscribed to TMI
Great! Next, complete checkout for full access to TMI
Welcome back! You've successfully signed in
Success! Your account is fully activated, you now have access to all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