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픽을 늘리기 위한 검색엔진 최적화(SEO) 5가지 방법

구글 검색엔진최적화(SEO)가 무엇인지 그리고 트래픽을 늘리기 위한 방법 5가지를 소개한다.

트래픽을 늘리기 위한 검색엔진 최적화(SEO) 5가지 방법

이 글에서는 블로거 뿐 만이 아닌 여러 사이트 운영자들을 위해 트래픽을 늘리기 위한 검색엔진 최적화(SEO) 방법 5 가지를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구글에 진입하시는 분들이 많아졌는데, 처음에는 구글이 네이버나 다음에 비해서 생소하기 때문에 그 진입장벽으로 많이들 어려워 하십니다.

그래서 이 글에서 아주 기본적인 SEO의 개념과 어떻게 해야 구글에 상위 노출을 시킬 수 있을까에 대한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SEO(검색엔진 최적화)란?

SEO(검색엔진 최적화)는 Search Engine Optimization의 약자로서 쉽게 말해서 검색엔진 즉 구글 로봇한테 잘보이기 위해서 하는 최적화 작업들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글을 보는 사람의 의도를 파악해서 글을 쓰는것도 매우 중요하지만 일단 제일 중요한건 로봇한테 잘보이는겁니다.

아무리 글을 잘써놔도 구글 로봇이 이해를 못하면 검색결과에 노출을 안시켜주니 사람이 들어와서 글을 읽을 기회조차 없겠죠.

구글 상위노출을 목표로 블로그 혹은 사이트를 제작하여 운영하시기로 마음을 먹으셨다면 SEO 가 무엇인지는 대충이라도 알고 있어야합니다.

  • On Page SEO
  • Off Page SEO

SEO는 크게 이렇게 On Page SEO와 Off Page SEO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진짜로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면 이렇게 이해하시면 됩니다.

  • Off Page SEO = 다른 사이트에 작업하는거
  • On Page SEO = 내 사이트에서 작업하는거

이렇게 이해시면 됩니다.

On Page SEO

온 페이지 SEO는 쉽게 생각해서 페이지를 검색엔진한테 잘보이게 최적화를 시키는 작업입니다.

콘텐츠가 왕이다

이런 말을 들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국내 구글은 정말 키워드 경쟁률이 매우 쌘 키워드가 아닌 이상 콘텐츠로 대부분 상위 노출을 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은 항목이 온 페이지 SEO에 해당됩니다.

  1. SEO 글 쓰기
  2. 내부 링크 빌딩
  3. 글과 관련있는 외부 링크 빌딩
  4. 모바일 친화성 최적화(Technical SEO)
  5. 페이지 속도 최적화(Technical SEO)
  6. 페이지 URL 구조 최적화(Technical SEO)
  7. 구조화된 데이터(스키마) 사용(Technical SEO)

이 외에도 몇 가지가 더 있지만 이 한 페이지에만 정리하기에는 버거운 면이 있어 이정도만 정리하겠습니다. 위에 적은 항목 조차도 일일히 포스팅을 써야할만큼 파고들면 파고들수록 계속해서 알아야하는게 나오는게 현실입니다.

이에 대해 더 궁금하시다면 구글에 영어로 궁금한걸 검색하시면 원하시는 정보를 얻으실 수 있으실겁니다.

사실상 저희가 해야하는건 On Page SEO 입니다. Off Page SEO는 혼자서는 힘들기도 하고 돈도 들기 때문에 사업을 하는게 아닌 일반 블로거라면 On Page SEO에서 승부를 보는게 대부분입니다.

Off Page SEO

Off Page SEO는 쉽게 백링크 작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백링크가 뭔데?

백링크는 다른 웹사이트를 가리키는 웹사이트의 링크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예를들면 네이버 블로그에서 제 사이트인 https://tmigod.com/ 의 링크를 걸었다고 한다면 네이버 블로그에 백링크가 걸렸다라고 보면 됩니다.

마제스틱 백링크 확인 사이트
마제스틱 백링크 확인 사이트

마제스틱 이라는 백링크 확인 사이트에 제 사이트의 백링크를 조회해서 하나를 선택해봤습니다.

백링크
백링크

자 저 사이트를 들어가보면 위 이미지 처럼 이렇게 제 사이트의 링크가 걸려있는걸 알 수 있습니다. 이게 백링크 입니다.

Off Page SEO는 이 백링크를 인위적으로 생성시키는 작업이라 볼 수 있습니다.

이 Off Page SEO에도 두가지 방법으로 나뉩니다.

  • 화이트 햇 SEO
  • 블랙햇 SEO

쉽게 설명해서 화이트햇은 자연스럽게 링크를 만드는거고 블랙햇은 부자연스럽게 대량으로 스팸성 짙은 링크들을 막 생산해내는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혹시 사업을 하고 계셔서 온라인 사이트를 특정 키워드로 구글 상위로 올리고 싶으시다면 이지백링크에서 상담을 해보세요!

백링크 작업 | 구글 SEO | 이지백링크
백링크 작업은 SEO 최고 업체 이지백링크에 믿고 맡기세요! 이지백링크는 항상 신속한 응답과 정확한 결과를 사장님들께 전달해드립니다. 최선을 다해 사장님들의 사이트에 딱 맞는 맞춤 백링크 작업을 해드리겠습니다!

트래픽을 늘리기 위한 검색엔진최적화(SEO) 방법

저희는 블로거들입니다. 저희가 할 수 있는건 On Page SEO와 Technical SEO 입니다. 물론 오프 페이지 SEO도 가능합니다. SNS나 커뮤니티에 링크를 뿌리는겁니다.

옛날에는 이게 먹혔는데 요즘들어서 잘 안먹힌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무료로 만들수있는 백링크니 중요한 글이라면 SNS 및 커뮤니티에 링크를 만드는 방식으로라도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거같습니다.

아무튼 간단하게 우리가 할 수 있는건 다음과 같습니다.

  1. H 태그 순서 지키기
  2. 스키마 사용하기
  3. 글을 쓰기전에 구글에 키워드를 검색해서 1 페이지에 있는 사이트들 조사하기(글자수, 이미지 및 동영상 유무 등)
  4. 키워드 조사하기(구글에 키워드 검색하면 관련 검색어 확인가능)
  5. 사이트 속도 최적화 하기(티스토리 블로그는 힘들수도 있습니다.)

더 자세한건 다음에 이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


Share Tweet Send
0 댓글들
Loading...
You've successfully subscribed to TMI
Great! Next, complete checkout for full access to TMI
Welcome back! You've successfully signed in
Success! Your account is fully activated, you now have access to all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