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주가전망 및 기업분석 리포트

삼성SDI 주가전망을 알아보고 증권사별 기업분석 리포트를 첨부합니다.

삼성SDI 주가전망 및 기업분석 리포트

이전 포스팅에서 삼성SDI는 ESG 관련주 3가지 중 하나로 선별한 종목입니다. 이 글에서는 삼성SDI의 주가전망과 증권사별 기업분석 리포트를 살펴봅니다. 또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올려둔 적정주가 계산기를 이용해 삼성SDI의 주관적인 적정주가 계산도 해보겠습니다.

삼성SDI 주가전망

네이버증권에서 제공하고 있는 삼성SDI 일봉 차트
삼성SDI 일봉 차트

삼성SDI는 전고점 대비 -20%가량 빠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5/18 종가는 631000원으로 전일 대비 1.28% 상승하여 마감하였습니다.

영웅문에서 본 삼성SDI의 일봉 차트
영웅문 삼성SDI 일봉차트

위 차트를 보면 현재 삼성SDI는 역사상 최고점 818000원을 찍고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지금 차트의 흐름으로 보면 박스권이 형성될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SDI 실적 발표

5/17 삼성SDI는 2021년 1분기의 실적을 발표하였습니다.

삼성SDI 21년 1분기와 20년 1분기 실적 비교
삼성SDI 1분기 실적 비교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5000억 가량 증가 했고 영업이익은 2배가 넘게 증가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실적은 매우 좋습니다. 1분기는 계절적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아주 좋은 실적을 이끌어내며 17년만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

삼성SDI 적정주가

삼성SDI는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올려둔 적정주가 계산기로 계산시 엄청난 고평가로 나오기에 이 대신에 하이투자증권의 정원석 애널리스트가 SOTP 가치평가 모델을 기반으로 계산한 목표주가를 첨부하겠습니다.

하이투자증권 정원석 애널리스트가 SOTP 가치평가 방식으로 산출한 삼성SDI의 목표주가 90만 원
하이투자증권(정원석) SOTP기반 목표주가 90만 원

주의 : SOTP 기반 가치평가는 밸류에이션 과정에 들어가는 개인의 주관적 가정에 따라 적정주가가 많이 차이납니다.

삼성SDI 증권사별 기업분석 리포트

1분기 실적 발표 후 작성된 기업분석 리포트는 아직 없습니다. 추후에 1분기 실적 발표 후 작성된 기업분석 리포트가 나오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Share Tweet Send
0 댓글들
Loading...
You've successfully subscribed to TMI
Great! Next, complete checkout for full access to TMI
Welcome back! You've successfully signed in
Success! Your account is fully activated, you now have access to all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