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날로그 반도체가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아날로그 반도체는 말 그대로 아날로그 신호를 디지털 신호로 바꿔주는 반도체입니다. 이 아날로그 반도체는 거의 모든 전자제품에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카메라에 이미지 센서가 있습니다. 또한 차량용 반도체 또한 아날로그 반도체에 속합니다. 자율주행을 위해서는 차선들을 인식해 차량안에 있는 반도체가 이해할 수 있도록 디지털 신호로 변환을 해줘야합니다. 이렇게 아날로그 반도체의 활용도는 무궁무진합니다.
아날로그 반도체 관련주
아날로그 반도체 관련주는 다음과 같습니다:
- 삼성전자
- SK하이닉스
- DB하이텍
- LX세미콘(실리콘웍스)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아날로그 반도체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는 삼성전자가 아날로그 반도체 시설투자를 확대했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삼성전자의 반도체는 알아줍니다. 현재 꽤 오랜기간 8만원대를 횡보하고 있는데 사모아가기 딱 좋은 가격대로 보입니다.
SK하이닉스
SK하이닉스도 삼성전자와 마찬가지로 아날로그 반도체 시설투자를 확대하여서 아날로그 반도체 관련주로 넣었습니다. SK하이닉스도 나쁘지 않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DB하이텍
DB하이텍의 경우 아날로그 반도체로 국내에서 많이 유명한 기업입니다. 2년동안 공장 가동률이 100%라고 하며 올해 1분기 매출은 사상 최고로 2437억 원이라는 엄청난 실적을 보여주었습니다. 현재 흐름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LX세미콘(실리콘웍스)
7월 1일 오늘부터 실리콘웍스는 LX세미콘으로 사명을 변경한다고 합니다. LX세미콘은 계속해서 우상향을 하는 차트를 그리고 있습니다. 재무도 좋지만 한 번의 조정이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날로그 반도체 대장주
현재 아날로그 반도체 대장주는 상승률로만 따진다면 DB하이텍을 뽑을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