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항공 및 인공위성 관련주, 대장주

우주 항공 및 인공위성 관련주와 대장주를 살펴봅니다.

우주 항공 및 인공위성 관련주, 대장주
최고 부자 베이조스, 100㎞ 우주 관광 성공…”최고의 날”(종합2보) | 연합뉴스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정윤섭 특파원 = 세계 최고 부자이자 아마존 창업자인 제프 베이조스(57)가 20일(현지시간) 우주 관광에 성공했다.

드디어 꿈에 그리던 우주 시대가 열렸습니다. 영국의 억만장자 리처드 브랜슨 버진그룹 회장에 이어서 아마존 창업자인 베이조스도 이번에 우주 관광에 성공을 하였습니다. 스페이스 X 또한 9월 민간인 4명을 우주선에 태워 지구 궤도 비행에 나설 계획이라고 하니 참 신기합니다. 민간인이 이렇게 우주 관광을 하다니 역사적인 날들입니다.

우주 항공 및 인공위성 관련주

우주 항공 및 인공위성 관련주는 다음과 같습니다.

  • 한국항공우주
  • 한양이엔지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 한양디지텍
  • 휴니드
  • 쎄트렉아이
  •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 AP위성
  • 비츠로테크

한국항공우주

한국항공우주 KAI 스페이스 X 관련주 일봉 차트
한국항공우주(KAI) - 일봉 차트
KAI 차세대 중형위성 4호, 스페이스X 발사체로 쏜다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차세대 중형 위성 발사를 위해 일론 머스크의 스페이스X와 손을 잡았다.KAI는 스페이스X와 차세대 중형 위성 4호 발사체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KAI에 따르면 스페이스X의 발사체..

한국항공우주 KAI는 스페이스 X와 관련이 있습니다. 스페이스 X 관련주라고 볼수도 있죠. KAI는 스페이스X와 차세대 중형 위성 4호 발사체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고 이번 계약으로 KAI는 국내 민간 업체 최초로 500㎏급 표준형 위성 플랫폼인 차세대 중형 위성의 개발부터 발사까지 모두 책임지게 됐다고 합니다. 스페이스 X는 그 유명한 테슬라를 창업한 일론 머스크가 2002년 설립한 민간 우주개발 업체입니다.

한양이엔지

우주 항공 관련주 한양이엔지 일봉 차트
한양이엔지 - 일봉 차트

한양이엔지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Fab 설비에 필수적인 초고순도(UHP) 특수설비 및 기타 엔지니어링 서비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런 한양이엔지가 항공 우주 관련주인 이유는 1990년대 후반 발사체의 지상설비 사업을 시작한 이후 20여년 이상 사업을 지속하고 있으며 한양이엔지는 한국형발사체 사업인 ‘누리호’ 프로젝트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고, 지난 2013년 발사된 나로호 프로젝트에도 참여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한양이엔지는 나로호 발사대 시스템 중 추진체 공급시스템과 지상 기계설비의 공압부분을 구축하고 운용지원하며 발사 성공에 상당 부분 기여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항공우주 관련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일봉 차트
한화에어로스페이스 - 일봉 차트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항공기 및 가스터빈 엔진, 자주포, 장갑차, CCTV, 칩마운터 등의 생산 및 판매와 IT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항공 우주 관련주인 이유는 국내 유일의 항공기 엔진 제작 기업이며 국내 최초 우주발사체인 나로호와 올해 10월 발사 예정인 한국형발사체 누리호의 제작과정에 참여해 액체 엔진 제작과 터보펌프, 밸브류 제작 등 독자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여기에 더해서 쎄트렉아이의 지분을 인수해 위성 본체 및 핵심 기술을 자체 생산할 수 있는 기술력도 확보했기 때문입니다.

한양디지텍

한양디지텍 우주 항공 관련주 일봉 차트
한양디지텍 - 일봉 차트

한양디지텍은 PC와 통신장비에 사용되는 반도체 메모리 모듈 제조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며, VoIP 장비(인터넷 전화기, VoIP 어댑터, 무선AP 등) 관련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한양디지텍이 우주 항공 관련주인 이유는 관계회사 한양네비콤(지분율 25.29%)이 '나로호'에 탑재된 위성 항법 시스템, 정밀 유도무기 및 통신시스템, 정밀시각동기장치 등을 공급한 경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휴니드

항공우주 관련주 휴니드 일봉 차트
휴니드 - 일봉차트

휴니드는 전술통신용 무전기, 특수장비, 지휘통제체계, 무기체계 등의 구축을 위한 소프트웨어 활용으로 방산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휴니드가 항공 우주 관련주인 이유는 해외사업을 통해 항공 전기·전자장비, 와이어하네스, 절충교역(Offset) , 해외수출을 하고있다. 휴니드는 지난 06년 글로벌 항공우주기업 보잉사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 이후 항공부문 중심으로 해외협력사업을 추진중이기 때문입니다.

쎄트렉아이

항공 우주 관련주 쎄트렉아이 일봉 차트
쎄트렉아이 - 일봉 차트

쎄트렉아이는 위성시스템 개발 및 관련 서비스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9년 12월 29일 설립되었습니다.

쎄트렉아이가 항공 우주 관련주인 이유는 주 사업이 위성시스템 개발 및 관련 서비스이기 때문입니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항공 우주 관련주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일봉 차트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 일봉 차트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의 사업영역은 부품 가공사업, 부품조립사업, 항공MRO사업, 항공 원소재 공급 사업(항공우주물류센터. AIL)의 4가가지로 분류할수 있습니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가 우주 항공 관련주인 이유는 우주 항공 관련 매출 비중이 6~10%이며 NASA 아르테미스 I 프로젝트에 보잉 스페이스로부터 약 14억원 규모의 우주 발사체 초도물량을 수주한 상황이고 이후 아르테미스 II, III에도 참여하면서 수주 규모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AP위성

우주 항공 관련주 AP위성 일봉 차트
AP위성 - 일봉 차트

AP위성은 주요 목적사업이 인공위성 및 인공위성 관련부품, 위성통신단말기의 개발 및 제조입니다.

AP위성이 우주 항공 관련주인 이유는 주요 제품이 위성통신단말기이며, 주요 고객은 UAE 두바이 소재의 이동위성통신사업자인 THURAYA이기 때문입니다.

비츠로테크

우주 항공 관련주 비츠로테크 일봉 차트
비츠로테크 - 일봉 차트

비츠로테크는 크게 전력의 생산, 공급에 필요한 전기제어장치를 개발, 제조 및 판매를 하는 전력기기사업과 특수사업, 전시사업으로 구분되며, 전력기기사업을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비츠로테크가 우주 항공 관련주인 이유는 액체로켓 엔진 제작기술을 국내 최초로 개발한 업체이기도 하며 항공우주연구원 한국형 발사체 개발사업에서 고압터보펌프·가스발생기 등을 설계 제작한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우주 항공 및 인공위성 대장주

현재로서 딱히 대장주를 뽑을 수는 없어 보입니다. 딱히 큰 상승을 특별하게 보여주는 종목이 없어 현재로서는 대장주가 없다고 보입니다. 하지만 굳이 뽑아본다고 하면 오늘 상승을 보여준 '한양이엔지'를 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Share Tweet Send
0 댓글들
Loading...
You've successfully subscribed to TMI
Great! Next, complete checkout for full access to TMI
Welcome back! You've successfully signed in
Success! Your account is fully activated, you now have access to all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