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유승민 전 의원이 2021년 8월 15일 디지털혁신인재 100만 양병 육성과 함께 임기 내 사회서비스 일자리 100만개 창출을 공약을 하였습니다. 이에 따라서 주식 시장에서는 유승민 관련주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유승민 관련주 3개의 종목을 개별적으로 무슨 일은 하는 회사인지 알아보며 각각의 종목이 왜 유승민 관련주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아래는 어제인 15일 유승민 전 의원이 발표한 대선 공약입니다.
유승민 관련주
오늘 이 글에서 살펴볼 유승민 관련주 3 종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삼일기업공사(유승민 관련주)
- 대신정보통신(유승민 관련주)
- 서한(유승민 관련주)
위 종목들은 모두 유승민과 관련이 있어 관련주로 엮였으며 상세한 내용은 아래에 정래해두었으니 개별적인 종목에 대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삼일기업공사(유승민 관련주)
유승민 관련주로 거론되는 삼일기업공사는 무슨 일을 하는 기업인가요?
- 1958년에 설립되어 시공조건이 까다로운 미국육군 극동공병단(F.E.D) 발주 공사를 시공하고, 국가 기간 산업이라 할수있는 초정밀 PLANT 공사를 울산공단및 여천공단내에 완벽 시공하여 그 기술력을 인정 받고 있습니다.
- 동사의 핵심사업분야는 GMP 시공 사업과 공장, 연구소, 병원, 외국계기업의 발주공사 등의 건축사업입니다.
- 2020년 기준 시공능력 평가 159위의 기업입니다.
주요제품 매출구성
- 공사 : 99.11%
- 임대수입 : 0.89%
삼일기업공사가 유승민 관련주로 거론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박종웅 삼일기업공사 대표와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유승민 전 의원 모두 '위스콘신 대학교 대학원' 박사과정을 수료하면서 유승민 테마주로 묶였습니다.
대신정보통신(유승민 관련주)
유승민 관련주로 거론되는 대신정보통신은 무슨 일을 하는 기업인가요?
- 동사는 1987년 8월 28일에 설립되었으며 1995년 9월 30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 주요 사업 내용으로는 소프트웨어 개발, 자문 판매 및 그 용역업, 정보처리 서비스업, 음성정보제공 서비스업, 데이터 단순전송 서비스업, 전산 교육사업, 정보통신공사업 등이 있습니다.
- 시스템통합사업은 사용자의 환경과 요구에 가장 적합한 정보시스템을 구축, 운영하기 위하여 컨설팅, 분석, 설계, 개발 등을 종합적으로 수행하는 산업입니다.
주요제품 매출구성
- 시스템구축 : 49.5%
- HW : 14.57%
- 모바일 디바이스 : 5.41%
- 소프트웨어개발 : 1.65%
- 기타 : 28.87%
대신정보통신이 유승민 관련주로 거론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산업용 PDA 개발 제조 업체인 대신정보통신이 '유승민 관련주'로 꼽히면서 급격한 주가의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재원 대신정보통신 대표이사가 유승민 전 의원과 위스콘신대 동문이라는 이유로 관련주로 묶였습니다.
서한(유승민 관련주)
유승민 관련주로 거론되는 서한은 무슨 일을 하는 기업인가요?
- 동사는 1971년 대구주택공사로 설립되어 1994년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으로 대구를 기반으로 한 중소건설업체입니다.
- 한국토지주택공사의 아파트 공사 및 국제과학비지니트 벨트 등의 대규모 관급 아파트 사업을 영위중입니다.
- 도로와 교량, 철도, 지하철, 환경 상수도시설 등의 모든 분야에서 47여년간 축적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수많은 사업을 성공시키며 안정적인 경영기반 확보 하였습니다.
주요제품 매출구성
- 건축 : 62.44%
- 자체공사 : 30.13%
- 토목 : 7.15%
- 기타 : 0.28%
서한이 유승민 관련주로 거론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서한의 김진기 사외이사가 유승민 전 의원의 매형관계로 엮이면서 유승민 관련주로 거론이 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혈연이 매우 중요한 만큼 이 종목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