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식이 법 개정이후 CCTV 수요가 3배가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이 뿐만이 아니라 요즘 수술실에 CCTV 설치를 의무화를 해야한다는 이야기가 아주 많이 나오고 있으며 CCTV 설치를 해야한다는 쪽이 아주 많은 상황으로 거의 확정적으로 CCTV 설치를 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수술실에 CCTV 설치가 의무화 된다면 CCTV 시장의 성장은 아주 급속도로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CCTV 관련주
CCTV 관련주는 다음과 같습니다:
- 하이트론
- 아이디스
- 코콤
- 코맥스
하이트론
하이트론은 카메라, 저장장치(DVR, NVR), 모니터, 컨트롤러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CCTV 사업 또한 영위하고 있습니다. 차트를 보면 아주 큰 시세가 나와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CTV 비율이 59.4%로 CCTV 취급 전문 업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차트를 보면 현재 상승이 나와주고 조정이 나와주는 구간으로 현재 10000원 부근에서 반등이 나와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아이디스
아이디스는 횡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기업은 CCTV 카메라가 촬영한 영상을 디지털로 변환해 저장하는 디지털 영상 저장 장치인 DVR을 전문적으로 개발, 생산, 판매하는 DVR 전문 기업입니다. 즉 CCTV 관련주라고 볼 수 있죠.
아이디스는 대부분의 매출을 카메라를 통해서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여기서 카메라는 CCTV를 말하는 것입니다.
코콤
코콤은 CCTV 보다는 스마트 홈 관련주로 봐야하지만 CCTV 또한 취급을 하고 있기에 CCTV 관련주로 분류하였습니다. 차트도 상당이 예쁩니다. 이번에 큰 상승 후 조정이 나와주었고 현재 반등이 나올 자리입니다. 반등이 나오지 않는다면 큰 하락이 발생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코콤은 대부분의 매출이 스마트 홈 시스템으로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CCTV에서도 매출이 발생하기는 하지만 전체 매출에 비해서 보면 아주 미미한 수준입니다.
코맥스
코맥스의 일봉 차트입니다. 코맥스도 코콤처럼 스마트 홈 사업을 하면서 시큐리티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CCTV를 취급하고 있으며 차트도 꽤 이쁘지만 지금 자리는 꽤 리스크가 큰 자리로 보여집니다.
코맥스의 주요사업은 스마트 홈 사업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CCTV는 부가적인 사업이라고 봐도 무방할 것 같지만 CCTV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고 사실 스마트 홈 사업에 CCTV도 껴있기에 CCTV 관련주로 넣었습니다.
CCTV 대장주
대장주는 항시로 바뀝니다. 현재 상승률로만 판단을 하면 하이트론이 대장주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대장주는 계속해서 바뀌기에 변동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