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시세 전망 그리고 폭락 원인

5월 18일 중국이 '가상화폐 거래 및 투기 위험에 관한 공고'를 내면서 비트코인은 여러 악재속에 폭락을 했습니다. 앞으로의 비트코인의 시세에 대한 제 관점을 공유합니다.

비트코인 시세 전망 그리고 폭락 원인
중국 ”가상화폐 금지”…석 달 전으로 돌아간 비트코인
최근 투자 열기 속에 치솟았던 비트코인 가격이 석 달 전으로 되돌아갔습니다. 테슬라 일론 머스크의 변덕에 이어 중국 금융당국이 가상화폐는 시장에서 쓸 수 없다는 경고가 악영향을 미쳤습니다.

위 기사를 보면 중국이 5월 18일 가상화폐를 거래한다고 중국의 가상화폐에 대한 입장을 다시 강조했습니다. 이번 하락은 이 중국의 영향이 제일 크다고 볼 수 있을것같습니다. 기존에 금지했던 입장을 다시 강조하여 '우리는 가상화폐를 인정하지 않는다.'라는 입장을 다시 밝혔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론 중국 정부에서 비트코인을 싼 가격에 매집하려는 속셈이 아닌지..

5월 19일 김치프리미엄이 미친듯이 오른 모습
5/19 김치 프리미엄

이번 하락으로 김치프리미엄이 날뛰었습니다. 비트코인을 포함하여 대부분의 코인의 김치프리미엄이 40%가 넘는 예전에 대폭락 했을때와 비슷한 양상을 보여주었습니다. 정말 난리도 아니었습니다... 그럼 바로 비트코인 시세에 대한 제 관점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시세 전망

비트코인 시세 전망
BTC 바이낸스 시세 전망

위 차트는 비트코인의 주봉 차트입니다. 많은 악재에도 불구하고 저는 한번의 상승이 남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 후 시즌 종료가 예상됩니다.

전 고점을 뚫기는 단기적으로 봤을 때는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고 있으며 50k 부근까지는 다시 한번 단기적으로 상승을 노려볼 만해 보인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그리고 한 번 회복후에는 시즌 종료. 즉, 또 다른 변수가 있지 않는한 큰 폭의 하락이 예상됩니다. 최대 10k 부근 까지 보고 있습니다.

이 글은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Share Tweet Send
0 댓글들
Loading...
You've successfully subscribed to TMI
Great! Next, complete checkout for full access to TMI
Welcome back! You've successfully signed in
Success! Your account is fully activated, you now have access to all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