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장외거래(OTC) 하는 방법 : 미성년자도 가능

코인 장외거래(OTC)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며 미성년자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또한 고액 장외거래의 경우 에스크로 안전거래 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코인 장외거래(OTC) 하는 방법 : 미성년자도 가능

코인 장외거래(OTC)를 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것으로 첫 포스팅을 하게 되네요. 코인 장외거래(OTC)란 말 그대로 거래소를 거치지 않고 장외에서 개인끼리 혹은 기관끼리 거래를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코인 장외거래(OTC)는 주로 메이저 코인 보다는 아직 거래소에 상장이 되지 않은 코인들이 활발하게 장외에서 거래가 됩니다. 물론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와 같은 메이저 코인도 장외에서 활발히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같은 일반인들에게 있어서 메이저 코인을 장외거래(OTC) 하는것은 매우 비효율적이며 시세 또한 거래소 시세의 5% 많으면 10% 이상 차이가 나기 때문에 개인이라면 굳이 메이저 코인을 장외로 거래하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만약 있다면 자금 세탁 같은 약간 불법적인 일일 가능성이 큽니다.

하지만 미성년자들은 정부의 규제로 인해서 거래소를 통해서 코인 거래가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은근히 많은 미성년자들이 장외거래(OTC)를 통해서 많은 수수료를 주고서도 거래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솔직히 이런 경우에는 별로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잡담은 그만하고 바로 코인 장외거래(OTC)를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인 장외거래(OTC) 하는 방법

코인 장외거래 하는 방법은 크게 아래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사이트
  • 텔레그램

1. PAXFUL

PAXFUL Logo
PAXFUL 로고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방법은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 입니다. PAXFUL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코인 장외거래 사이트로 많은 코인들이 거래가 되고 있으며 거의 모든 결제 수단을 지원합니다.

하지만 개인간의 거래이고 사이트를 이용하는 주 사용자가 정부에서 코인 거래를 금지한 국가의 사람들이기 때문에 거래소보다 가격이 5% 많으면 10% 이상까지도 차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결제 수단에 따른 가격차이도 상당합니다.

2. LocalBitcoins

LocalBitcoins.com Logo
LocalBitcoins 로고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LocalBitcoins라는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도 세계적으로 유명한 코인 장외거래 사이트이지만 PAXFUL과 마찬가지로 주 사용자가 코인 거래가 막힌 국가의 사람들이라서 시세가 높습니다.

개인적으로 아래에 제가 소개해드릴 텔레그램 방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고액을 거래함에 있어서도 에스크로 안전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고액 거래의 경우 사기 당할 위험이 없습니다. 여기서 고액의 기준은 1000만 원 위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3. 텔레그램 코인 장외거래 방

Photo by Dimitri Karastelev / Unsplash

제가 제일 추천드리고 싶은 방법은 텔레그램을 이용하는 것 입니다. 텔레그램 이용시 한국인인 개인들과 거래가 가능하며 은근히 거래가 활발합니다. 또한 위에서 잠깐 언급했듯이 1000만 원 이상 거래시 에스크로 안전거래가 가능하기에 추천드립니다.

제가 추천드릴 방은 두 곳인데 한 곳만 에스크로 안전거래를 지원합니다.

두 곳 모두 좋지만 고액 거래의 경우에는 불개미 장외거래 방에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궁금한 점은 댓글을 달면 답변해드립니다~


Share Tweet Send
0 댓글들
Loading...
You've successfully subscribed to TMI
Great! Next, complete checkout for full access to TMI
Welcome back! You've successfully signed in
Success! Your account is fully activated, you now have access to all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