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람다 변이 관련주 및 대장주

코로나 람다 변이 관련주 및 대장주를 정리해봅니다.

코로나 람다 변이 관련주 및 대장주

현재 국내 및 세계적으로 델타 변이가 극성이지만 또 최근에 떠오르고 있는 페루산 람다 변이라는게 있습니다. 이 람다 변이는 아직 정확히 밝혀진 자료가 없지만 페루에서 확진되는 81%가 이 람다 변이에 해당한다고 하며 치명률은 9.3%로 전세계 2.3%와 비교했을때 4배가 차이납니다.

정확한 자료는 아직 없지만 일각에서는 람다 변이의 백신 저항이 높을 것이라는 주장도 나오고 있습니다. 의학 논문 사전 공개 사이트 메드아카이브에 게재된 논문에 따르면 람다 변이는 백신의 중화 반응을 3.05배 감소시켜 예방 효과를 떨어뜨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감마(2.33배)알파(2.03배)보다 높은 수치입니다. 한 마디로 람다 변이는 현재의 백신으로 예방하기 더 어려워졌다는 것 입니다. 아래 포스팅을 통해 델타, 델타 플러스, 람다 변이를 비교했습니다.

델타 VS 델타 플러스 VS 람다 : 코로나 변이 비교
델타 변이, 델타 플러스 변이, 람다 변이에 대해 알아보고 이 변이들을 각각 비교해봅니다.

람다 변이 관련주

현재까지 국내에서 '람다 변이'의 존재는 확인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현재 람다 변이는 30개국이 넘는 곳으로 확산중에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람다 변이 관련주로는 기존 코로나 치료제 개발사들 혹은 진단키트 관련주들이 되겠습니다. 람다 변이 관련주는 다음과 같습니다.

  • 셀트리온 & 셀트리온 제약
  • 진시스템
  • 휴마시스
  • 시스웍
  • 오텍

셀트리온 & 셀트리온 제약

셀트리온 코로나19 치료제, 동물시험서 ‘델타 변이’ 효능 확인
셀트리온은 코로나19 항체치료제 ‘렉키로나’가 델타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동물효능시험에서 유효성을 확인했다고 16일 밝혔다. 셀트리온은 델타 변이에 감염된 실험용 쥐 49마리를 대상으로 렉키로나를 투입한 결과, 약물을 투입하지 않은 대조군에 비해 바이러스 역가가 크게 감소하고, 체중 감소 방어 효과 등 임상적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 특히 사람 치료 용량 대비 낮은 용량 투여 시에도 바이러스

셀트리온의 코로나 19 치료제인 '렉키로나'가 델타 변이 뿐만이 아닌 람다 변이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여 관련주로 추가하였습니다. 셀트리온과 셀트리온 제약 두 종목 모두 큰 시세가 나와주고 조정이 나와준 상태로 현재 개인적인 관점에서 진입하기 괜찮다고 보여지는 종목들입니다.

진시스템

진시스템 일봉 차트
진시스템 - 일봉 차트

진시스템은 비교적 최근에 상장한 신규 상장주입니다. 이 종목은 현재 공모가 20000원 아래에서 놀고 있는 유일한 진단키트 관련주입니다. 분자진단 기술 보유로 진단키트를 수출하고 있어 델타 변이와 람다 변이로 인한 수요 증가가 예상이 되어 관련주로 넣었습니다.

휴마시스

휴마시스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일봉 차트
휴마시스 - 일봉 차트

휴마시스는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로 매우 유명합니다. 자가진단키트도 제작하여 판매하고 있어 진단키트 관련주 중에서는 매우 유명하고 급등락을 보여주는 종목입니다. 이번에 유상증자로 인해 큰 하락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델타 변이 뿐만이 아닌 람다 변이로 인한 수요 증가가 예상 되기에 관련주로 넣었습니다.

시스웍

진단키트 관련주로 유명한 시스웍 일봉 차트
시스웍 - 일봉 차트

시스웍 또한 진단키트 관련주로 유명합니다. 이 종목도 위 종목들과 마찬가지로 델타 변이 뿐만이 아닌 람다 변이로 인한 수요 증가가 예상되기에 관련주로 넣었습니다.

오텍

읍압병실 관련주로 유명한 오텍 일봉 차트
오텍 - 일봉 차트

오텍은 최첨단 음압 앰뷸런스와 한국형 앰뷸런스, 복지차량, 암검진 및 전문 진료차량, 특수 물류차량, 의료기기, 기타 자동차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읍압병실 관련주로 유명한 종목입니다. 이 종목도 델타 변이로 인한 수요의 증가가 예상되고 혹시 모를 람다 변이가 국내에 들어왔을때도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이 되어 관련주로 분류하였습니다.

람다 변이 대장주

현재 급등락이 제일 심한 종목은 위 종목 중에서 휴마시스가 제일 급등락이 심하기에 휴마시스가 현재로서는 대장주라고 볼 수 있지만 유상증자로 앞으로 더 하락이 나올 수 있습니다.


Share Tweet Send
0 댓글들
Loading...
You've successfully subscribed to TMI
Great! Next, complete checkout for full access to TMI
Welcome back! You've successfully signed in
Success! Your account is fully activated, you now have access to all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