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주 및 관련주 찾는법(영웅문)

테마주 및 관련주를 아주 쉽게 영웅문 HTS를 이용해 찾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테마주 및 관련주 찾는법(영웅문)

많은 분들이 테마주 및 관련주를 찾기 위해서 네이버, 다음 혹은 구글에 검색을 해서 테마주 및 관련주를 찾았을겁니다. 하지만 이보다 더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HTS를 이용하는 것 입니다. 거의 모든 증권사에서 테마주 및 관련주를 찾을 수 있지만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겁니다. 이 글에서는 키움증권의 영웅문 HTS 기준으로 테마주 및 관련주를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영웅문 HTS를 이용해 테마주 및 관련주 찾는법

영웅문 HTS 첫 실행화면
영웅문 - HTS

다른 증권사의 HTS도 마찬가지로 이런 테마주를 찾는 기능은 찾아보면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키움증권을 사용하고 많은 개인들이 키움증권을 사용하기에 키움증권의 영웅문 HTS 기준으로 테마주를 빠르게 검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영웅문 기준 0649 창을 열어주세요.
영웅문 0649 검색

영웅문을 기준으로 [0649] 창을 검색해 열어주세요.

영웅문 - 테마 그룹별 구성 종목
영웅문 - [0649] 테마종목

이제 여기서 '테마검색'을 체크하시고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에 원하시는 테마를 입력 후 엔터를 치시면 위와 같이 해당 테마에 해당하는 종목들을 빠르게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영웅문 - 테마그룹별 상위 등락률 보는법
영웅문 - [0650] 테마종목

[0650] 화면에서는 이렇게 상위등락률로 두시면 요즘 제일 핫한 테마가 무엇인지 바로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오늘은 스마트 그리드 테마주가 많이 올랐네요.


Share Tweet Send
0 댓글들
Loading...
You've successfully subscribed to TMI
Great! Next, complete checkout for full access to TMI
Welcome back! You've successfully signed in
Success! Your account is fully activated, you now have access to all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