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폭염으로 인해 일각에선 10년 전 국민들을 대혼란에 빠뜨린 ‘9·15 정전사태’가 올 여름 또다시 재현되지 않을까 하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블랙아웃은 한국말로 대정전을 뜻 하는데 이런 우려 속에서 손해를 보는 기업이 있지만 반대로 수혜를 보는 기업도 존재합니다. 이 글에서는 블랙아웃(대정전)의 수혜를 받는 관련주 및 대장주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랙아웃(대정전) 관련주
블랙아웃(대정전) 관련주는 아래와 같습니다.
- 일진전기
- 옴니시스템
- 에스씨디
- 인스코비
- 뉴인텍
- 세명전기
- 선도전기
일진전기
일진 전기는 각종 전선(초고압전선, 중고압전선 등), 전력기기(개폐기, 변압기 등)을 전문적으로 제조, 판매하는 종합 중전기 제조업체로 1994년 설립 이후 세계 최고수준의 Cable Network를 제공함으로써 국내전선시장중 8%가량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일진전기가 블랙아웃 관련주인 이유는 일진전기가 전력기기 및 각종 전선을 제조·판매를 하고 있기 때문에 블랙아웃으로 인한 수혜가 예상이 되기 때문입니다.
옴니시스템
옴니시스템은 원격검침이 가능한 디지털 전력량계를 국내 최초로 개발하였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전기를 비롯한 가스, 수도, 온수, 열량계 등의 설비미터도 디지털 방식으로 개발한 계측기 분야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옴니시스템이 블랙아웃 관련주로 선택된 이유는 디지털 전력량계를 제조 및 판매를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에스씨디
에스씨디는 냉장고 관련부품과 에어컨 관련부품, 기타 가전제품용 부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에스씨디가 블랙아웃 관련주로 뽑힌 이유는 블랙아웃이 우려된다는 것은 그만큼 폭염이 심하다는 것이고 더우면 더울수록 에어컨의 수요가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인스코비
인스코비는 녹색성장과 관련된 그린에너지 사업으로 스마트그리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손목시계(오딘, 돌핀 등)제조 및 유통, 바이오사업, MVNO(알뜰폰)사업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인스코비가 블랙아웃 관련주로 선정된 이유는 이 종목이 스마트그리드 사업을 영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전력난이 우려되는 상황이기에 전력을 더 효율적으로 쓸 수 있게 하는 스마트그리드 사업을 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뉴인텍
뉴인텍은 증착필름(콘덴서의 원재료) 및 기기용콘덴서(냉장고, 세탁기, 에어컨등 백색가전용 부품)와 신재생에너지용 콘덴서(친환경자동차, 태양광발선소용)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뉴인텍이 블랙아웃 관련주인 이유는 에어컨 부품, 신재생 에너지용 콘덴서 등을 취급하기 때문입니다.
세명전기
세명전기는 송.배.변전선로 가설용 금구류를 제조하여 한국전력공사 등에 공급하고 있으며 전철용 금구류를 한국철도공사 및 지하철 공사 등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세명전기가 블랙아웃 관련주인 이유는 블랙아웃으로 수혜를 받을 사업을 영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선도전기
선도전기는 중전기기 전문업체로 발전, 송변전, 배전설비등 제반 산업용프랜트의 전력 설비에 공급되는 각종 전력변환기기류를 생산·판매하는 사업부문과 창업자 및 벤처 기업에 금융투자를 하는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선도전기가 블랙아웃 관련주인 이유는 위 종목들과 마찬가지로 전기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블랙아웃(대정전) 대장주
대장주는 수시로 바뀝니다. 현재로서 블랙아웃 대장주는 일진전기 입니다. 언제든지 바뀔 수 있으며 수시로 업데이트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