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스트 사설서버 플러그인 공식 가이드라인

러스트 사설서버 플러그인 이용 공식 가이드라인을 알려드립니다.

러스트 사설서버 플러그인 공식 가이드라인

러스트 사설서버 운영을 시작하기로 마음을 먹으셨다면 사설서버 플러그인 이용 공식 가이드라인은 꼭 숙지하셔야합니다. 만약 이 가이드라인을 무시하고 운영시 빠르면 1일 늦어도 3일내에 블랙리스트에 포함이 되며 이렇게 되면 서버 리스트에 서버가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게임 플레이에 지장을 주는 플러그인

플레이어의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주는 부분을 수정하는 플러그인은 사용이 금지 됩니다. 예를 들면 자원 배율, 아이템 생성, 플레이어 스폰, 광석 녹는 속도 등을 수정하는 플러그인이 이에 해당합니다.

대표적인 플러그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터페이스를 변경하는 플러그인

게임의 UI를 변경하는 플러그인은 모두 금지가 됩니다. 예를 들면 사진, 로고와 같은 것들을 변경하는 것 입니다.

대표적인 플러그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어드민 플러그인은 허용

서버를 관리하기 위해서 필요한 어드민 전용 플러그인은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서버 관리를 위해서 이용하면 편리하지만 플레이에 지장을 줄 수 있는 플러그인은 사용이 금지됩니다. 어드민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권한만 부여한다면 유저도 사용이 가능한 플러그인은 되도록이면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인 어드민 플러그인은 다음과 같습니다(허용됨):

대기열 바이패스 및 채팅 관리 플러그인 허용

대기열을 바이패스 해주는 플러그인 및 채팅 관리 플러그인은 서버 관리 플러그인에 속하기에 허용이 됩니다.

대표적인 플러그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커스텀 맵

커스텀 맵도 허용이 됩니다. 커스텀 맵을 적용하여도 사설서버로 운영이 가능하며 블랙리스트에 올라가지 않습니다.

서버 설정

아래와 같은 바닐라 서버 설정들은 변경해도 무관합니다:

  • Teamsize
  • Decay.scale
  • Populations

Share Tweet Send
0 댓글들
Loading...
You've successfully subscribed to TMI
Great! Next, complete checkout for full access to TMI
Welcome back! You've successfully signed in
Success! Your account is fully activated, you now have access to all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