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스트 사설서버와 모드서버 기준

러스트 서버를 운영하기 전에 꼭 알아야할 사항인 사설서버와 모드서버의 기준을 알려드립니다.

러스트 사설서버와 모드서버 기준

저는 이 사항을 숙지하지 않고 사설서버를 운영하다가 FacePunch 블랙리스트에 제 서버의 아이피가 추가되어 서버 리스트에 서버가 노출되지 않는 경험을 하였습니다. 블랙리스트에서 내 서버 ip를 제거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러스트 사설서버 블랙 당했는지 확인 하는 방법 - TMI
러스트 서버를 운영하고 있는데 갑자기 서버 리스트에서 뜨지 않는다면 블랙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아무튼 지금부터 알려드릴것은 러스트 서버를 운영함에 있어서 필수적으로 숙지해둬야할 사항입니다. FacePunch가 갑자기 일을하기 시작했습니다. 예전에는 이러지 않았는데,,,

러스트 사설서버와 모드서버 기준

러스트는 공식서버, 사설서버, 모드서버가 존재합니다.

공식서버 되는 방법 - FacePuch
공식서버 되는 방법

공식서버가 되는 방법은 FacePunch 측에서 말하길 수년 동안 커뮤니티 서버를 운영하고 러스트 커뮤니티에 많은 기여를 하고 우리가 러스트 공식서버가 더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면 서버 어드민한테 직접 연락을 취한다고 합니다.

즉, 공식서버를 목표로 커뮤니티 서버를 운영하시려면 많은 돈과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 시간과 돈을 차라리 커리어를 쌓아 연봉을 올리는데 쓰거나 투자를 해서 자산을 불리세요.

우리가 운영하게 될 서버는 사설서버 혹은 모드서버입니다.

사설서버

사설서버는 이전 포스팅에 기준이 나와 있습니다.

유저 플레이에 지장이 가는 플러그인 사용 금지 - 자원 배율, 화로 속도, 광물 정렬 등등(관리 플러그인은 상관 X)

간단하게 말하자면 모든 설정은 공식서버와 같아야 하지만 어드민 플러그인은 사용이 가능합니다. 어드민 플러그인이란 서버 관리를 위해 필요한 플러그인으로 예로서 Vanish, Logger, Finder 와 같은 플러그인을 말합니다.

모드서버

유저들의 플레이에 지장이 가는 부분을 수정하는 플러그인 사용시 모드서버라고 봐야합니다. FacePunch에서는 그렇게 규정을 하고 있으며 만약에 모드서버인데 사설서버 리스트에 서버를 노출시킨다면 FacePunch 측에서 블랙리스트에 서버 IP를 추가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서버가 리스트에 뜨지 않게되고 유저들의 유입이 없어지게 됩니다. 즉, 망하는거죠.

러스트 사설서버 블랙 당했는지 확인 하는 방법 - TMI
러스트 서버를 운영하고 있는데 갑자기 서버 리스트에서 뜨지 않는다면 블랙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위 포스팅을 통해서 블랙리스트에 자신이 서버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 그리고 원인, 해결방법 까지 모두 나와있습니다.


Share Tweet Send
0 댓글들
Loading...
You've successfully subscribed to TMI
Great! Next, complete checkout for full access to TMI
Welcome back! You've successfully signed in
Success! Your account is fully activated, you now have access to all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