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스트 사설서버 블랙 당했는지 확인 하는 방법

러스트 서버를 운영하고 있는데 갑자기 서버 리스트에서 뜨지 않는다면 블랙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러스트 사설서버 블랙 당했는지 확인 하는 방법

러스트 사설서버를 운영하다가 갑자기 서버가 리스트에 뜨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고는 합니다. 이 경우 제일 유력한 원인은 FacePunch에서 내가 운영하고 있는 서버를 블랙리스트에 포함시킨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FacePunch가 서버 아이피를 블랙리스트에 포함시키게 되면 러스트 커뮤니티 서버 리스트에서 내가 운영하고 있는 서버가 뜨지 않습니다. 그래서 아이피로 직접 접속을 하는 방법으로만 서버에 접속이 가능하게 되어 신규 유저 유입이 일어나지 않고 기존 유저들도 빠져나가게 됩니다.

오늘은 내가 운영하는 서버가 FacePunch에 의해서 블랙리스트에 포함이 되었는지 알아보는 방법과 왜 블랙을 당하였는지 그리고 해결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운영하는 서버가 블랙리스트에 포함되었는지 확인 하는 방법

먼저 여기를 클릭해서 러스트 공식 블랙리스트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러스트 블랙리스트 목록
러스트 블랙리스트 목록

그럼 이렇게 수많은 숫자들이 보일텐데 여기서 자신이 운영하는 서버의 IP 주소를 찾습니다. Ctrl+F를 눌러서 IP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검색 결과
검색 결과

만약에 위 이미지 처럼 자신이 운영하는 서버의 아이피를 검색했는데 뜬다면 FacePunch 측에서 해당 서버를 블랙리스트에 추가를 하여서 서버 리스트에 뜨지 않는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FacePunch가 내 서버를 블랙리스트에 추가한 원인

내 서버가 블랙리스트에 있다는 것은 이유가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 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 유저들의 플레이에 영향을 끼치는 플러그인 사용 - GatherManager, Active Sort 등 플레이에 지장이 가는 플러그인 적용. 서버 관리에 필요한 플러그인은 상관 없습니다.
  • 서버 파일 수정으로 인원 수 조작하기 - 서버에 실제로는 2명이 있는데 서버 파일 수정으로 서버 리스트에는 50명이 있다고 속이는 것.

대체적으로 맨 첫 번째 플러그인을 잘못 사용해서 블랙리스트에 추가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경우 대처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블랙리스트에서 내 서버 아이피 없애는 방법

서버 파일 수정으로 인원 수 조작시에는 아이피 변경 외에는 방법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이피 변경 후 다시 열어도 빠른 시일내에 다시 블랙 당합니다.

플러그인을 잘못 사용하여 블랙리스트에 추가된 경우 아래의 방법을 통해서 해결이 가능합니다:

  1. 문제가 되는 플러그인 삭제(유저들의 플레이에 영향을 주는 플러그인)
  2. FacePunch 티켓 문의
  3. 이메일로 답변이 오는데 이메일을 주고 받으면 됩니다.

보통 문의를 하게 되면 답변 메일은 1시간 내로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가끔 하루가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 그리고 굳이 커뮤니티 서버에서 서버를 열지 않아도 된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블랙리스트에서 내 서버의 아이피를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1. 서버를 모드 서버로 옮깁니다.
  2. FacePunch 티켓 문의
  3. 이메일로 답변이 오는데 이메일을 주고 받으면 됩니다.

Share Tweet Send
0 댓글들
Loading...
You've successfully subscribed to TMI
Great! Next, complete checkout for full access to TMI
Welcome back! You've successfully signed in
Success! Your account is fully activated, you now have access to all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