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스트 서버 관리 툴 2가지 : RCON

러스트 서버 관리 툴 2가지 소개합니다.

러스트 서버 관리 툴 2가지 : RCON

Rcon이란 게임에 접속하지 않고도 관리자로써 채팅에 참여할 수 있고, 관리 할 수 있는 기능을 뜻 합니다. 오늘은 이 Rcon을 이용한 러스트 서버를 관리할 수 있는 툴 2가지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러스트 서버 관리 툴 2가지

  1. Rcon.io
  2. RustAdmin

첫 번째 Rcon.io는 웹 사이트로 웹 사이트 내에서 서버 관리가 가능한 서비스 입니다. 반면에 두 번째 RustAdmin의 경우 프로그램으로 Rcon.io에 비해서 할 수 있는 기능이 더 많고 편리합니다.(개인적인 생각)

Rcon.io

rcon.io의 로그인 페이지
rcon.io 로그인 페이지

먼저 이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오른쪽에 로그인 창이 뜹니다. Server IP에는 자신 서버의 아이피를 입력하고 RCON port는 기본적으로 28016으로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RCON Password도 입력해서 서버에 입력해줍니다. 참고로 RCON Password는 Run_DS.bat 파일에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서버에 연결을 하면 위와 같이 현재 플레이어의 수 서버가 사용중인 메모리 그리고 서버 FPS, 엔티티 수 마지막으로 네트워크까지 한눈에 볼 수 있어 좋습니다.

Players 메뉴에서는 플레이어 리스트를 볼 수 있고 벤, 언벤 관리가 가능합니다. 나머지 메뉴는 별로 특별한 것은 없으니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RustAdmin

이 툴은 어떤 분이 유료로 판매도 하더군요. 근데 무료입니다 ㅋㅋㅋ

RustAdmin 다운로드

러스트 어드민 홈페이지로 이동해서 위와 같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후 압축을 풀면 폴더안에 'RustAdmin.exe' 파일이 있습니다. 실행시켜 주시면 됩니다.

RustAdmin 설정

위와 같이 서버 연결은 Configuration 메뉴에서 Server란에 정보를 입력하고 상단에 Server -> Connect를 누르시면 됩니다. 이 툴의 기능은 매우 많아서 이 포스팅에 정리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사용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차근차근 둘러보시면 적응이 되실겁니다. 편리하고 사용하기 쉬운 툴이니 사용방법을 굳이 모르더라도 빨리 적응되실겁니다.


Share Tweet Send
0 댓글들
Loading...
You've successfully subscribed to TMI
Great! Next, complete checkout for full access to TMI
Welcome back! You've successfully signed in
Success! Your account is fully activated, you now have access to all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