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스트 서버를 어느정도 운영을 하게 되면 디도스에 피해를 입고 호스팅을 찾게 되는데 이때 호스팅 구매전에 꼭 알아야 할 사항이 몇가지 있습니다. 이 사항들을 모르고 호스팅을 구매하게 되면 호스팅에 이중 지출을 하게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으니 꼭 참고하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러스트 호스팅 구매시 꼭 알아야 되는 2가지
- 호스팅 서버 CPU 단일 코어 성능
- 디도스 방어율
위 두가지는 꼭 알아야 합니다.
CPU 단일 코어 성능
러스트 서버는 단일 코어 성능이 좋은 CPU를 사용하여 서버를 열어야 합니다. 이유는 러스트 서버는 유니티 엔진을 사용하여 최대 2코어만을 사용하기에 8코어 16코어 이렇게 호스팅을 구매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간단하게 정리를 하면 단일 코어 속도가 3.4GHz 이상 램은 8GB 이상 이면 충분히 100명 수용이 가능합니다.
디도스 방어율
러스트 서버를 운영하는데 있어서 디도스 방어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하지만 구매자로써 디도스 방어율을 알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다 그런거는 아니지만 몇몇 호스팅은 우리는 100GB까지 방어를 해준다 혹은 200GB 이상 방어도 가능하다는 식으로 홍보를 하는데 사실상 이용을 해보면 2Gbps 정도의 '물도스'에도 서버가 날라가고는 합니다. 디도스 방어에 제일 중요한 것은 기존과 다른 방법으로 디도스가 날라왔을때 바로 대응을 해주어 방어를 해주는 것인데 대부분의 호스팅이 이걸 못해서 맨날 서버가 다운됩니다.
그럼 호스팅은?
저는 러스트 서버를 운영하면서 한국의 수많은 호스팅을 사용해봤습니다. 그리고 그에 대한 후기(?)를 이전 포스팅에 남겼었습니다.
여기서 제가 러스트 서버용으로 추천드리는 호스팅은 두 곳 입니다.
- CloudNX
- MN호스팅
CloudNX
클라우드 NX는 검증됬다고 볼 수 있는 호스팅 입니다. 가격 측면에서 보게되면 사악하지만 그만큼 좋습니다. 방어도 확실하고 서버 성능도 좋습니다. 여유가 되신다면 클라우드 NX 호스팅 적극 추천드립니다.
MN호스팅
열정이 많으신 분이 운영을 하고 계시는 호스팅 입니다. 200GB 이상 방어가 가능하다고 하며 실제로 디도스 방어를 잘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새로운 유형의 디도스에는 즉각적인 방어를 하지 못하였으나 호스팅 측에서 현재는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호스팅의 특이사항이 있다면 서버가 일본에 위치해 있다는 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