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도스 방어 게임 서버 호스팅 4곳 정리

디도스 방어가 되는 게임 서버 호스팅 4곳을 소개합니다.

디도스 방어 게임 서버 호스팅 4곳 정리

게임 서버를 운영하는데 있어서 디도스 방어는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의 발달로 디도스 공격이 아주 쉬워지고 있고 규모가 있는 디도스 공격의 빈도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게임 서버를 운영하게 되면 디도스 공격은 불가피 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저 또한 러스트 게임 서버를 운영중에 있고 500Mbps~1Gbps 규모의 디도스는 거의 매일 맞습니다. 이 정도 규모의 디도스는 가정에서도 어찌어찌 버틸만하지만 가끔 5Gbps 이상의 디도스가 오게 되면 집 전체의 인터넷이 마비가 됩니다.

과거 Toxic 러스트 서버를 운영할 때는 디도스 공격이 매우 심했고 40Gbps~200Gbps 규모까지의 디도스 공격을 맞아 봤습니다. 아무튼 요점은 게임 서버를 운영한다면 디도스 공격을 받는것은 불가피하니 디도스 방어를 지원하는 호스팅을 찾아봐야 합니다.

저는 호스팅을 찾는데 아주 많은 시간을 소요하였으며 고객에 대한 응대가 좋지 않은 몇몇 호스팅 업체의 가상서버를 구매하는 바람에 많은 돈 또한 날렸습니다. 여러분은 그러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 이 글을 작성합니다. 호스팅 구매 전 주의할점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겁니다.

가상 서버 호스팅 구매 전 주의사항 - TMI
필자가 호스팅을 고르면서 느꼈던 것과 호스팅 구매 전 꼭 알아야할 주의사항들을 알려드립니다.

디도스 방어 게임 서버 호스팅 정리

오늘 제가 소개드릴 호스팅을 아래와 같습니다:

  • CloudNX
  • MN 호스팅
  • 킬러호스팅
  • RTGroup

제일 평판이 좋고 추천드리는 순으로 나열하였습니다.(밑에 두 곳은 비추천입니다.)

CloudNX

CloudNX는 평판이 오늘 소개해드릴 호스팅 중에서 제일 좋고 디도스 방어도 확실하며 답변도 빠릿빠릿합니다. 언제 연락을 하든 아주 빠른 답을 해줍니다.

CloudNX Compact 요금제
CloudNX Compact 요금제

위 이미지는 CloudNX의 클라우드 서버 중 제일 가격이 저렴한 Compact 요금제로 10Gbps의 디도스 방어를 지원합니다. CloudNX가 좋은점은 10Gbps 방어를 지원하지만 융통성있게 15~20Gbps 정도가 와도 최소 한 번은 방어를 해줍니다.

만약 자신이 돈이 넉넉하면 방어가 확실하고 서비스도 좋은 CloudNX 사용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CloudNX Standard 요금제
CloudNX Standard 요금제

위 이미지는 CloudNX의 스탠다드 요금제로 가격이 확 뛰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에 러스트를 돌리실 생각이시라면 16만 원 요금제를 추천드립니다. 120명까지는 커버 됩니다.

MN 호스팅

CPU 성능을 요하는 게임 서버를 운영하신다면 MN 호스팅을 추천드립니다. CPU 성능이 좋고 클라우드 호스팅임에도 불구하고 공유 코어가 아닌 단독 코어를 제공하는게 아주 마음에 듭니다. 공유 코어는 실제 CPU의 성능보다 현저히 낮은 퍼포먼스를 보여주지만 단독 코어는 실제 CPU와 차이가 거의 없는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MN 클라우드 호스팅은 제온 E-2246G를 사용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제가 예전에 i5-6500으로 러스트 서버를 운영했었는데 동접자 수 100명을 찍어도 렉이 없었는데 E-2246G는 i5-6500보다 좋은 성능을 가진 CPU입니다.

CPU 단일 코어 성능을 비교한 모습
CPU 단일 코어 성능 비교

i5-6500과 E-2246G의 단일 코어 성능을 비교 했을때 E-2246G가 더 성능이 좋은걸 알 수 있습니다. 즉, CPU가 딸릴일은 없다는 것입니다. 메모리는 동접자수가 150명 정도 찍게 되면 4기가 정도 나옵니다. 넉넉하게 사양은 4코어 8기가 잡으시면 될거 같습니다.

디도스 방어의 경우 한국 서버는 10Gbps 까지 해주고 5만 원 추가시 20Gbps 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일본 서버는 200+Gbps 방어로 디도스 문제는 생각하지 않으셔도 될 정도의 방어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핑도 32ms로 나쁘지 않은 수준으로 디도스 방어가 최우선이다 하면 그냥 일본 서버로 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킬러호스팅

기본 1Gbps 디도스 방어를 지원하는 호스팅 업체입니다. 위 업체들과 비교했을때 CPU의 성능이 좀 떨어진다고 합니다. 가격은 저렴합니다. 마인크래프트 서버를 돌리는데 괜찮아 보입니다. 러스트 같은 CPU의 성능이 중요한 서버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킬러호스팅 가상서버 가격표
킬러호스팅 가격표

위 이미지는 킬러호스팅의 SSD 가상서버의 가격표입니다. 디도스 방어 1Gbps를 기본으로 지원하며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트래픽이 무제한이라는 점에서 게임 호스팅보다는 웹 호스팅 쪽으로 매력이 있어 보이지만 안정성은 잘 모르겠습니다.

RTGroup

이 업체는 홍보는 아주 많이 되어 있어서 게임 서버 호스팅을 알아보신 분들이라면 한 번 쯤 보셨을 법합니다. 거의 유료 홍보로 보이는데 실제 사용해본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평이 매우 좋지 않습니다. 고객 응대가 별로고 뭐만하면 공임비라는 명목하에 돈을 받는다고도 합니다.

RTgroup 가격표
RTGroup 가격표

가격은 괜찮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추천 드립니다. 이 가격이면 그냥 CloudNX가 답입니다.

하나더 말씀드리자면 호기심에 구매했다가 단순 변심으로 환불시 이 업체는 소비자보호법 환불규정을 무시하고 그냥 맘대로 구매금액의 10%, 5% 이런식으로 환불합니다.

이 업체도 아는거죠 강제성이 없고 그냥 소비자만 귀찮게 하는거니 환불은 못한다 보시면됩니다. 대부분의 호스팅 업체에서 환불은 피합니다. 물론 좀 규모가 있는 업체나 고객 응대가 좋은 업체는 단순변심이라도 전액환불을 해줍니다.


Share Tweet Send
0 댓글들
Loading...
You've successfully subscribed to TMI
Great! Next, complete checkout for full access to TMI
Welcome back! You've successfully signed in
Success! Your account is fully activated, you now have access to all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