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 리포트 볼 수 있는 곳 : 2가지 추천

증권사 별 리포트 조회가 가능한 2곳을 추천드립니다.

증권사 리포트 볼 수 있는 곳 : 2가지 추천

애널리스트는 기업에대해 심도있게 분석을 하며 자신의 주관적인 의견과 객관적인 수치들을 리포트에 담는 일을 합니다. 우리는 애널리스트들이 작성한 리포트를 보고 해당 기업이 무슨일을 하고 실적은 어떤지 그리고 실적의 전망은 어떠한지 등등 비전문가인 우리가 분석하기 어려운 부분을 수월하게 습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주식 투자에 있어서 증권사 리포트를 보고 투자에 참고하는 것은 매우 효율적인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여러 애널리스트들이 기업 혹은 산업에 대한 분석을 해놓은 리포트를 보면서 빠르게 시야를 넓힐 수 있습니다. 심지어 외국과는 다르게 우리나라는 많은 증권사에서 리포트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오늘은 증권사 별 애널리스트들의 리포트를 볼 수 있는 2곳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물론 몇몇 증권사는 리포트를 유료로 전환하여서 돈을 주고 봐야하지만 오늘 소개하려는 사이트는 최신의 무료 리포트를 바로 볼 수 있는 곳 입니다.

증권사 별 리포트 볼 수 있는 곳

증권사 별 무료 리포트를 볼 수 있는 곳을 아래와 같습니다:

의외로 많은 분들이 네이버 증권에서 증권사 별 무료 리포트를 볼 수 있다는 것을 모르십니다. 한경 컨센서스의 경우 못들어 보셨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증권은 아마 모두가 아실겁니다.

네이버 증권(리서치)

네이버 증권의 리서치 메뉴
네이버 증권 - 리서치

네이버 증권의 리서치종목분석 리포트, 산업분석 리포트, 시황정보 리포트, 투자정보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거의 모든 무료 리포트들은 여기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경 컨센서스

한경 컨센서스 접속 화면
한경 컨센서스

한경 컨센서스의 경우는 좀더 세분화 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기업 리포트, 산업 리포트, 시장 리포트, 파생 리포트, 경제 리포트 이렇게 나누어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저는 네이버 리서치보다는 한경 컨센서스를 주로 보는 편 입니다.

둘 중에 어디가 좋냐 이런거는 직접 이용해보시면서 자신이 더 편한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한경 컨센서스를 추천드립니다.


Share Tweet Send
0 댓글들
Loading...
You've successfully subscribed to TMI
Great! Next, complete checkout for full access to TMI
Welcome back! You've successfully signed in
Success! Your account is fully activated, you now have access to all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