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ip 대역 차단 배치파일 (윈도우 방화벽) - 2021

윈도우 방화벽 중국 ip 대역 차단 배치파일을 공유합니다. 2021년 5월 24일 기준 업데이트 된 아이피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배치파일 입니다.

중국 ip 대역 차단 배치파일 (윈도우 방화벽) - 2021

저는 러스트 서버를 운영하면서 항상 문제가 되는 중국인들을 어떻게 할까 생각하다가 그냥 중국 ip 대역을 차단하여 접속을 못하도록 하는 방안을 선택하였습니다.

오늘은 윈도우에서 자동으로 윈도우 방화벽 규칙을 설정을 해서 중국 ip 대역을 차단해주는 배치파일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이 배치파일을 이용해 중국 ip 대역을 차단하고 나서 정상적으로 제 러스트 서버에 중국 ip로는 접속이 불가한 것이 확인되었고 현재는 제 서버에는 중국 ip로 접속한 유저는 1명도 없습니다.

중국 ip 대역 차단 배치파일

https://drive.google.com/file/d/1q-p_5KrZLcatbiLEDyDH0hADAvgI6wdX/view?usp=sharing

위 링크를 통해서 배치파일을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일단 다운로드를 하고 실행을 시키면 관리자 권한을 요청하는 창이 뜨는데 관리자 권한은 필수로 필요하니 예를 누릅니다.

윈도우 방화벽 중국 ip 대역 자동 차단 배치파일 실행 화면
윈도우 방화벽 중국 ip 차단 배치파일 실행 화면

배치파일이 실행된 후 엔터를 치면 위와 같이 OK가 계속 뜹니다. 아마 10~20분 정도 소요가 될텐데 이건 컴퓨터의 사양마다 다 다릅니다. 더 오래 걸릴수도 있고 더 적게 걸릴수도 있습니다.

아무튼 배치파일이 정상적으로 실행되고 적용이 되면 아래와 같이 제대로 적용이 됬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방화벽 인바운드 규칙이 제대로 적용이 된 모습
인바운드 규칙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윈도우 검색바에 '고급 보안이 포함된 Windows Defender 방화벽' 검색 후 클릭
  2. 왼쪽 메뉴창에 '인바운드 규칙' 클릭
  3. 스크롤을 내리면 위와 같이 'China_ipRange'가 보임을 확인하면 정상적으로 적용이 된겁니다.

적용 후 부터는 서버에 중국 ip는 접속이 안됩니다. 인터넷 웹서핑 등에는 지장이 없음을 확인 하였습니다.

시스템 cpu 점유율
System(ntoskrnl.exe)

하나 문제점이 생기긴 했습니다. System(ntoskrnl.exe)의 CPU 점유율이 갑자기 높아졌고 가끔가다 CPU 점유율 10% 이상을 먹어버리는 현상까지 나오더군요. 만약 컴 사양이 좋지 않다면 그냥 맘 편하게 리눅스로 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CPU 점유율 문제는 그냥 일시적임을 확인했습니다. 초반에만 그런거 같습니다.

놀라운건 동접자수 150명인데 CPU 점유율 20% 미만에 메모리도 4기가만 쓴다는 것.. 원래 저는 CPU 50%, 메모리 10기가 정도는 먹을 줄 알았는데 제 컴 사양이 꽤 좋은건가보네요 하하...

아래는 중국 ip 대역 리스트 입니다.

중국 ip 대역 리스트 (2021-05-24) - TMI
2021년 5월 24일 기준 중국 ip 리스트를 공유합니다.

Share Tweet Send
0 댓글들
Loading...
You've successfully subscribed to TMI
Great! Next, complete checkout for full access to TMI
Welcome back! You've successfully signed in
Success! Your account is fully activated, you now have access to all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