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투자시 알면 좋은 뉴스 사이트 TOP 5

미국 주식 투자시 알아두면 좋은 뉴스 사이트 5곳을 소개해드립니다.

미국 주식 투자시 알면 좋은 뉴스 사이트 TOP 5

처음 미국 주식 투자를 시작하면 국내 주식과는 달리 어디서 정보를 얻고 어디서 기업에 대한 소식을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 잘 모르기에 방황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미국 주식 투자시 도움이 되는 뉴스 사이트 5곳을 소개시켜드릴려고 합니다.

미국 주식 투자시 알면 도움되는 사이트

이 글에서 소개할 뉴스 사이트는 아래와 같이 총 5곳입니다.

  • Market Watch
  • CNBC
  • WSJ
  • BloomBerg
  • Stocktwits

Market Watch

Home Page - MarketWatch
MarketWatch provides the latest stock market, financial and business news. Get stock market quotes, personal finance advice, company news and more.

마켓 워치는 제가 애용하는 뉴스 사이트이며 대부분 주식과 관련되어 있는 기사들만 올라옵니다. 사이트이 속도도 빠르고 인터페이스도 심플해서 보기에도 나쁘지 않으며 안드로이드, 아이폰 앱도 지원하여 핸드폰에도 설치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료 구독이 존재하며 유료 구독시 회원들만 볼 수 있는 기사들이 제공이 되며 사이트에 광고가 뜨지 않아 더 쾌적하게 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CNBC

stocks
In-depth market analysis, real-time stock market data, research and earnings from CNBC.com.

CNBC는 유명한 주식 뉴스 언론사로 많은 투자자들이 이용하는 뉴스 사이트 입니다. 하지만 애드블록 프로그램 사용시 사이트 이용이 불가하니 이 뉴스 사이트를 이용시에는 해당 프로그램을 끄고 이용하셔야합니다. 혹은 CNBC 역시 유료 구독이 존재하여 유료 구독시 독점 기사 뿐만 아니라 광고가 없이 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CNBC의 유료 기사들은 상당한 퀄리티와 정보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WSJ

Stock Market & Finance News - Wall Street Journal
Follow the latest Wall Street Journal news on stock markets, finance, banks, hedge funds and private equity, with quotes for stocks, stock indexes and ETFs.

WSJ는 월스트리트 저널의 약칭으로 아마 많은 분들이 아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언론사도 주식 관련 뉴스들을 많이 내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유명하기에 추가하였지만 개인적으로 인터페이스가 잘 이용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상당히 질이 좋은 기사들이 많으며 유명한 만큼 좋은 기사가 많아 정기적으로 들어가서 훑어보고는 합니다.

BloomBerg

Bloomberg - Are you a robot?

불룸버그 또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언론사로 질 좋은 기사들이 많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상단 오른쪽 메뉴를 통해서 지역 설정이 가능하며 선택한 지역에 따라 다른 뉴스를 헤드라인에 뽑아 줍니다. 미국 주식을 위해 뉴스를 보신다면 지역 설정은 U.S 로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Stocktwits

Stocktwits - The largest community for investors and traders
Join Stocktwits for free stock discussions, prices, and market sentiment with millions of investors and traders. Stocktwits is the largest social network for finance.

Stocktwits는 해외판 네이버 증권 '종목토론실'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전세계의 투자자들끼리 자신의 의견을 나누며 개별 종목에 대해 해당 종목이 상승할지 하락할지 자신의 의견을 공유하는 사이트로 가끔 괜찮은 정보가 올라오고는 합니다. 뉴스 사이트라고는 볼 수 없지만 가끔가다가 좋은 정보가 올라오기에 소개드렸습니다. 하지만 개개인이 의견을 나누는 사이트인 만큼 허위 정보 또한 있기에 이 점 참고하여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Share Tweet Send
0 댓글들
Loading...
You've successfully subscribed to TMI
Great! Next, complete checkout for full access to TMI
Welcome back! You've successfully signed in
Success! Your account is fully activated, you now have access to all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