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선이엔티 주가 전망 및 기업분석

인선이엔티라는 기업이 하는 일이 무엇인지 그리고 주가 전망은 어떻게 되는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재무제표도 확인하며 주가 전망을 봅니다.

인선이엔티 주가 전망 및 기업분석

이 글에서는 인선이엔티라는 기업분석을 통해서 기업이 하는 일이 무엇인지, 적정주가는 어느정도인지 그리고 주가 전망은 어떻게 되는지 등등을 모두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우선 맨 처음으로 인선이엔티라는 기업이 하는 일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인선이엔티가 하는 일

인선이엔티는 건설폐기물의 수집ㆍ운반 및 중간처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7년11월13일에 설립되었으며, 2002년6월11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한 건설 폐기물 처리 1등 업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또한 비계구조물 해체에서부터 건설폐기물의 수집ㆍ운반 및 중간처리, 순환골재 생산, 폐기물의 최종처분까지 국내 유일 폐기물 일괄처리 기술 및 특허를 보유함을 바탕으로 자동차 재활용 사업에 진출하였으며 이번 2분기 사업부문별 매출은 건설폐기물 부문이 357억원으로 1분기 대비 30% 신장했으며, 자동차 재활용 부문1분기 대비 26% 신장한 214억원을 달성하는 등의 아주 좋은 행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떤 기업이든지 웬만해서는 자사의 공식 홈페이지에 진행중인 사업, 무슨 일을 하는지 등등의 정보가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하시면 바로 인선이엔티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혹시라도 도움이 되실까봐 첨부하였습니다.

인선이엔티 기업분석

인선이엔티가 건설폐기물의 수집ㆍ운반 및 중간처리업 사업을 영위하고 있기에 폐기물 관련주로 몇 번 떠서 상승한 과거 이력이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사업 특성 때문에 현재는 태풍 관련주로도 언급이 되고 있습니다. 태풍으로 인해 발생한 피해로 인해 생긴 폐기물들을 처리하면서 얻는 수혜로 실적에 좋은 영향을 줄 것이라는 기대에 태풍 관련주로서도 주목을 받고 있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인선이엔티 차트

네이버 증권에서 제공하는 인선이엔티 일봉 차트
인선이엔티 일봉 차트 - 네이버 증권

테이퍼링, 글로벌 경기 우려 등으로 외국인의 매도세가 집중되면서 KOSPI -3.5%, KOSDAQ -6.9% 하락을 하며 거의 모든 종목들이 하락을 하였는데 인선이엔티도 마찬가지로 하락을 보여주었습니다만 오늘(8/23)은 반등을 보여주었습니다.

인선이엔티 재무제표

네이버 증권에서 제공하는 인선이엔티 주요재무정보
인선이엔티 주요 재무 정보 - 네이버 증권

재무제표의 경우 네이버 증권에 간단하게 나와있는 주요재무정보만을 가져왔습니다. 인선이엔티는 올해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1173억1600만 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15.5% 증가 하였지만 영업이익은 204억6200만 원으로 같은 기간 19.5% 하락하였습니다. 올해 2분기만 놓고보면 매출액은 636억1600만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7.2% 상승하였지만 이 기간 영업이익은 109억9900만 원으로 동일 시기와 비교해 15.8% 하락했습니다.

영업이익이 하락한 이유는 현재로서는 자회사 영흥산업환경이 소각로 증설과 매립사업 경쟁이 심화되면서 반입량이 줄어든 것으로 분석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인선이엔티 관계자는 "현재 사업 전개 흐름으로 보면 하반기 실적은 상반기보다 다소 긍정적일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인선이엔티 적정주가

적정주가는 아래 첨부한 예전 포스팅에 설명한 방법으로 계산해보겠습니다.

주식 적정가격 계산하는 방법 : 적정주가 계산기 - TMI
주식이 싼지 비싼지 구별이 안간다면 이 글을 보세요! 적정가격 계산 방법과 이 계산 방법이 적용된 적정주가 계산기가 있습니다.

저는 인선이엔티라는 종목에 멀티플 15을 주겠습니다. 멀티플은 개개인마다의 관점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으니 이 점을 꼭 숙지해주시고 제가 산출하는 적정주가는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컨센서스를 기준으로 계산한 인선이엔티 적정주가
인선이엔티 적정주가

컨센서스를 기준으로 멀티플 15를 주고 게산해본 결과 적정주가가 14,338원 으로 나왔습니다. 이 적정주가는 주관적인 멀티플로 계산된 적정주가로서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인선이엔티 증권사 리포트

2021년에 현재까지 나온 인선이엔티 증권사 리포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인선이엔티 주가 전망

인선이엔티의 주가 전망은 좋다고 볼 수 있을거 같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봤을때 충분히 매력이 있는 종목입니다. 제 주관적인 관점으로 단기적으로는 잭슨홀 미팅의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는 횡보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신규 진입을 고민하고 계신다면 잭슨홀 미팅(8월 26일~28일)에서 추가로 어떤 이야기가 나올지 보고 상황을 보며 진입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Share Tweet Send
0 댓글들
Loading...
You've successfully subscribed to TMI
Great! Next, complete checkout for full access to TMI
Welcome back! You've successfully signed in
Success! Your account is fully activated, you now have access to all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