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타 VS 델타 플러스 VS 람다 : 코로나 변이 비교

델타 변이, 델타 플러스 변이, 람다 변이에 대해 알아보고 이 변이들을 각각 비교해봅니다.

델타 VS 델타 플러스 VS 람다 : 코로나 변이 비교

요즘 델타 변이가 국내에서 극성입니다. 델타 변이로 감염된 확진자가 게속해서 증가하는 추세라고 하는데요. 인도 변이인 델타보다 희귀하지만 더 위험하다고 그러는 델타 플러스 그리고 지금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페루 변이인 람다 변이 등이 움직임이 심상치 않아 세계에서 많은 관심을 두고 있는 변이 입니다.

이 글에서는 델타 변이와 델타 플러스 변이 그리고 람다 변이까지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01 델타 변이(인도 변이)

Stay safe.  One of the many street signs that have appeared, to warn people, during the current pandemic.  This one was in the high street of Shaftesbury, which has now been pedestrianised.
Photo by Nick Fewings / Unsplash

델타 변이는 올해 초 인도에서 발생한 변이로서 현재 전 세계적으로 아주 극성인 놈들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델타 변이는 기존 어떠한 코로나 바이러스 변이에 비해서 전파력이 높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WHO에서는 이 델타 변이를 '관심 변이'로 분류 하였습니다. 델타 변이는 전파력이 매우 높고 현재 다른 여러 국가에서 발생한 바이러스의 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변이는 그 어떠한 변이보다도 심각한 증상이 발현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백신이 이 변이에 잘 맞지 않는다고 합니다. 전문가들은 델타 변이에 대한 백신의 효과가 기존 변이들에 비해서 8배나 효과가 하다고 합니다. 효과가 거의 없다는 것이죠.

02 델타 플러스 변이(인도 변이)

Hand about to use hand sanitizer
Photo by Kelly Sikkema / Unsplash

델타 변이의 스파이크 단백질 유전자에 베타(남아공발)와 감마(브라질발) 변이에 나타난 'K417N' 돌연변이가 추가된 형태라고 합니다. 이 변이는 심각한 증상과 전파력으로 서부 주에 3차 유행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델타 변이 플러스의 증상으로는 기본적인 코로나 바이러스의 증상을 더해 복통, 메스꺼움, 식욕감퇴, 구토가 있습니다. 또한 장기적인 후유증으로서 관절통증과 청각 장애 등도 있다고 하니 아주 무서운 변이인거 같습니다. 델타 플러스 변이는 현재로서 인도를 제외하고도 전 세계 9개의 국가에서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영국, 포르투칼, 스위스, 폴란드, 일본, 네팔, 중국, 인도 그리고 러시아 이렇게 발견이 되었다고 했는데  우리의 이웃나라라고 볼 수 있는 일본, 중국에서 발견이 되었다는 것은 이미 국내에 있을수도 있다는 것 입니다. 하지만 아직 공식적으로 국내에 델타 플러스 변이가 발견되지는 않았습니다.(7/15 기준)

03 람다 변이(페루 변이)

Indispensable masks against Covid-19
Photo by Isaac Quesada / Unsplash

지금 정말 핫한(?) 변이입니다. 델타를 다음으로 전 세계에서 경계하고 있는 람다 변이입니다. WHO에서는 지난주 이 람다 변이를 '관심 변이'로 지정하였습니다. 지난 4주 동안 람다 변이는 주로 남미를 중심으로 전 세계의 30개가 넘는 국가에서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지금 이 변이는 비교적 최근에 발견이 되었기에 람다 변이가 다른 변이들에 비해서 심각한 증상을 가지고 있는지 혹은 백신에 효과가 있는지는 검증된 자료가 없습니다.


Share Tweet Send
0 댓글들
Loading...
You've successfully subscribed to TMI
Great! Next, complete checkout for full access to TMI
Welcome back! You've successfully signed in
Success! Your account is fully activated, you now have access to all content.